소셜 데이팅 뜻: 인터넷 사이트나 관련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교제를 목적으로 이성끼리 만나는 일


데이팅 앱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는 레스토랑, 거리, 동네에서 다른 곳에 있는 사람과 만날 수 있다는 점이다. 회원들이 무슨 이력서 쓰는 것 같다고 볼멘 소리를 많이 한다. 동종 업계에 있는 한 지인이 ‘나 같으면 절대 그렇게 못한다’며 혀를 내두르기도 했다. 하지만 개방적인 서비스일수록 보수적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사랑이 가벼워지는 시대에 이츄마저 가볍게 접근하고 싶지 않았다. 데이팅 앱 ‘아만다’를 운영하는 넥스트매치(대표 신상훈, )가 지난 3일(수)부터 5일(금)까지 3일간 회원 1만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데이팅 앱 인식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최호승 대표(사진)는 “코로나19 완화로 인해 비행길이 다시 열리면서 2023년에는 회사 차원의 해외 워크숍 계획을 가지고 있다”라고 밝혔다. 향후 계획을 묻는 질문에 최 대표는 “스카이피플 앱 안에 ‘스카이피플 블랙’이라고 하는 앱 안의 앱을 새롭게 만들고 있다”라고 밝혔다. 스카이피플 자체도 프리미엄 앱이었지만 점차 보편화되면서 스카이피플을 오랜 기간 이용해오던 유저들의 프리미엄 서비스 수요를 만족시키고자 하는 차원에서 스카이피플 블랙이라는 앱 안의 앱을 만들어 조만간 선보일 계획이다. 감각의 시대, 가장 앞선 감각적 비즈니스 케이스를 전달하는 것이 미션이다. 하루 한번의 노트를 발행하고, 24시간 동안만 공개함으로써 지식 소비의 습관을 형성하고자 한다.


온라인 데이팅의 공간이 이미 범람하고 있는 듯 하지만 현명한 대안을 위한 자리는 언제나 남아있다. 여러분도 이미 포화상태라고 느껴지는 어떤 영역에서든 혁신을 위한 도전을 멈추지 않기를 바란다. 돈, 자동차와 비싼 물건들을 과시하는 불쾌한 사진은 올리지 말고 행복해 보이는 프로필 사진을 선택하면 더 매력적인 프로필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자신을 마케팅하는 것이 아니고 자신이 누구인지 그리고 무엇을 좋아하는지에 대해 정직하게 표현해야 합니다. 가입 심사가 신청자의 얼굴 사진 위주로 진행되는 탓에 아만다 평점으로 본인 외모 수준을 판단하는 경우도 있어 사실상 얼굴 평가 앱이라는 평도 받고 있다. 예전에는 친구나 가족 등 지인을 통해 이성을 소개받았지만 이제는 모바일 앱에서 이성을 직접 선택하고 만날 수 있다.


그는 “소개를 받아도 식당이나 카페가 오후 9시면 문을 닫다보니(현재는 오후 10시) 시간이 애매해 관계가 계속 이어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성 친구를 만날 기회가 줄면서 이씨는 한 데이트앱을 이용하기 시작했다. 그는 “소개팅보다 만날 수 있는 사람의 폭도 넓고, 만남을 주선해주는 친구가 껴있지 않아 다가가거나 거절하는데 부담도 덜하다”고 말했다. 데이트 어플 사용 경험은 2019년 이후 계속해서 30%이상의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수석 연구원 콜린 맥클레인은 “최근 사이트 사용자를 조사한 결과, 사람들이 매우 다양한 목적으로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해당 플랫폼을 사용하는 이유를 조사한 결과에 의하면, 44%의 사용자가 “연인을 찾기 위해서”, 40%는 “가벼운 데이트를 하기 위해서”라고 응답했다.


결국 나머지 50%의 만족은 프로그램이 아닌 관계를 지속하고자하는 인간의 노력으로 채워야한다는 말이다. 멋진 이성과의 인연을 찾는 어플 유저들에게 소셜데이팅 어플은 꿀처럼 달콤하다. 최근 들어 여러 취약점을 보완하고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는 소셜데이팅 어플 이야기도 심심찮게 들려온다. 새로운 만남의 달콤함을 꿈꾸는 이들에게는 숨은 독(毒)이 쉽게 보일 리 없다. 소셜데이팅 어플의 낯설고 불편한 이면도 볼 줄 아는 이들에게 ‘스마트’한 연애의 기회가 찾아온다.


물론, 지나치게 허름하게 입고 다니거나, 못생겼다면 소위 '수질관리' 차원에서 여성도 입장제한을 당하기도 했다. 성소수자 데이팅앱은 일반적으로 이성애중심적인 사회에서 성소수자들을 만나기 어렵기 때문에 성소수자들에게 필수품이 되고 있다. 그러나 이를 이용한 사기나 혐오 범죄도 있어 주의점이 필요하다. 온라인 상으로 연인을 찾을 수 있도록 중개하는 서비스를 말하며, 이용 대상은 20대 초반의 대학생부터 청년, 장년까지 다양한 편이다.


회원 간의 매칭 히스토리가 쌓이면서 회원들이 다른 회원을 평가하는데, 일정 기준에 미치지 못하거나 성사율이 너무 낮으면 평판이 낮다고 봐서 더 이상 소개시켜 주지 않는다. 그 회원에게는 미안한 일이지만, 다수를 위해, 그리고 이츄의 평판을 위해 엄격하게 운영하고 있다. 카이스트 경영과학과 출신으로 맥킨지에서 경영 컨설팅을 담당했던 ‘엄친아’ 표순규㊷ 대표가 꺼내 든 창업 아이템은 소셜 데이팅이었다. ‘공감이 있는 만남’을 콘셉트로 하고 있는 이츄()가 바로 그것이다.


이용자들은 꼭 연애 상대를 찾지 못하더라도 새로운 인맥을 형성하고, 공감대가 비슷한 이성을 만나 대화를 나눌 수 있다는 것에 흥미를 느낀다. 이츄는 이정배 대표와 표순규 대표가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다. 미국 경영대학원인 와튼스쿨에서 함께 공부할 당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기업의 성장을 지켜본 경험이 이츄 탄생으로 이어졌다. 사실 개인정보 보호 관련 업무를 수년간 해오면서 개인적으로 가장 위험하다고 생각했던 서비스가 바로 결혼정보업이나 데이팅 서비스였기 때문에 결국 터질게 터졌다 싶었다.


이제 데이팅앱의 존재는 모두가 알고 있지만, 누구나 사용하고 있지는 않다. 우리나라에서 데이팅앱은 인지도를 높이는 데는 성공했지만, 앞으로도 ‘대중성’을 확보하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앞으로도 데이팅앱의 매출 규모는 더욱 커지게 될 것이며, 보다 더 많은 이들이 데이팅앱을 통해 만나고 또 맺어질 것이다.

서울 오피 강남 안마 오피사이트 서울 오피 서울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